망고는 나무 위에 자라면 팔 수 있다!최근 싼야(三亞)에 공식 입점한 하이난(海南) 국제열대농산물 경매소는 하이난(海南)열대농산물 판매의 새로운 루트를 개척해 농산물 '매도난' 문

 jinlong   2020-09-17 06:04   7 인유람  0 평론

망고는 나무 위에 자라면 팔 수 있다!최근 싼야(三亞)에 공식 입점한 하이난(海南) 국제열대농산물 경매소는 하이난(海南)열대농산물 판매의 새로운 루트를 개척해 농산물 '매도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성(省)농업농촌청 관계자가 밝혔다.

    하이난은 전국의 과일 쟁반 장바구니로 열대 농산물이 전국으로 잘 팔리지만 판매방식은 비교적 단순하다.농가가 스스로 시장으로 옮겨 팔거나 딜러의 방문 거래를 기다리면서 시장 정보가 비대칭적이고 불투명하여 '매도난'을 초래하였다."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게다가 농산물의 선생산 후 판매, 재배 및 운송업체의 규모가 작은 등에도 불구하고, 섭농기업은 일반적으로 자금난과 금융귀현상이 존재하고 있어 섭농기업의 발전을 제약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하이난열대농산물 유통방식 업그레이드를 추진하기 위해 싼야국제거래집단공사, 싼야난신현대농업공사, 하이난윤덕투자공사 등이 하이난자오머항 건설의 동풍을 타고 하이난 국제열대농산업을 설립하였다.경매중심유한공사는 국내 대시장, 복사 동남아를 접목해 국제열대농산물 전 산업체인 인터넷 플랫폼을 구축해 무역물류금융결제데이터기술 등 원스톱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남국제열대농산물경매센터는 현물경매, 주문경매, 생방송경매 등 3가지 경매를 진행하며 초기에는 화룡과, 망고, 멜론, 병어, 침향편 등 특화된 농산물 위주로 진행됐다.현물경매에 참여문이 있다난간, 가격 투명성, 결제규범, 유통효율 등의 장점, 수매경매, 선판매, 선착순 판매, 주문 이행 보장 등 장점, 생방송 경매는 브랜드 보급, 자사 팬 침전, 저비용 핵심 사용자 접근 등의 장점이 있다.

    싼야국제거래집단공사 야오하오 총경리는 해남국제열대농산물센터가 설립되면 농산물 거래의 중간 고리가 많고 가격 변동이 심하며 정보가 비대칭되는 등의 판매통점 문제를 해결하고 하이난산 농산물의 가격결정 통화권을 높여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농민들은 추가로 거두어들여 샤오캉으로 이동하고, 경매 방식으로 농산물의 국경을 넘나들며 새로운 유통 루트를 개척하였다.


주소:http://www.hainanweb.com/?id=2957
성명:출저 jinlong 출저명시하세요!
 상관문서  검색어:

평론닫음!